올챙이 파워라고도 알려진 일리시드 파워는 발더스 게이트3의 특수 능력 유형입니다. 일리시드 파워는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캐릭터와 오리진 캐릭터의 머리에 이식된 마인드 플레이어 올챙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일리시드 파워는 모든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는 클래스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이드를 통해 플레이어가 감염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기 전에 어떤 일리시드의 힘을 우선시해야 좋을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일리시드 파워 목록 미리보기
10. 마음의 안식처 (Mind Sanctuary)
9. 디스플레이서 비스트 셰이프 (Displacer Beast Shape)
8. 골절 정신 (Fracture Psyche)
7. 노예의 방패 (Shield Of Thralls)
6. 무대 공포증 (Stage Fright)
5. 사이오닉 지배 (Psionic Dominance)
4. 사이오닉 백래시 (Psionic Backlash)
3. 약자 컬링 (Cull The Weak)
2. 집중 폭발 (Concentrated Blast)
1. 프리캐스트 (Freecast)
10. 마음의 안식처 (Mind Sanctuary)
내부에 있는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고 추가 행동을 번갈아 가며 할 수 있는 마법의 결합체를 조각하십시오.
유형 : 액션
범위 : 9m
충전 : 긴 휴식
지속 시간 : 3턴
플레이어는 게임 전투의 상당 부분이 캐릭터의 리소스 관리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행동, 보너스 행동 및 반응의 맥락. 이동이 얼마나 무거운지에 따라 캐릭터는 자신의 차례에 더 많거나 적게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이 일리시드 파워를 가진 플레이어인 마인드 생츄어리는 액션과 보너스 액션을 상호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마법의 결합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액션 비용이 많이 드는 무거운 동작을 사용하는 부담이 효과적으로 줄어들어 플레이어가 필요한 리소스의 일부로 더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디스플레이서 비스트 셰이프 (Displacer Beast Shape)
자신과 적을 재배치 할 수 있고 85점의 체력을 가진 디스플레이서 야수로 변신합니다 . 디스플레이서 짐승의 속성을 취하지만 지능 , 지혜 및 카리스마 점수는 유지합니다. 디스플레이서 야수 형태가 체력이 0으로 떨어지면 원래 형태로 돌아갑니다.
유형 : 액션
범위 : 본인
충전 : 긴 휴식
한번 변형되고 나면 플레이어는 긴 휴식을 취하거나 85 HP가 소진될 때까지 디스플레이서 비스트 셰이프로 남아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INT, WIS 및 CHA 점수를 유지하므로 이 형태는 주문 캐스터에게 이상적입니다.
8. 골절 정신 (Fracture Psyche)
대상의 정신을 침범하고 방어를 방해합니다. 대상의 갑옷 등급 이 l만큼 감소합니다. 정신이 분열된 상태에서 대상이 죽으면 다른 대상에게 Shatter Psyche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유형 : 집단 소송
범위 : 9m / 30피트
내성 굴림 : 지능
충전 : 짧은 휴식
지속 시간 : 5턴
아머 클래스는 게임 플레이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특히 공격 굴림이 적의 AC를 우회한 후에만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 굴림을 강화하거나 이점을 부여하는 효과는 적에게 성공적으로 피해를 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Fracture Psyche는 적에게 -1 AC 페널티를 주어 플레이어를 돕습니다.
이 디버프는 5턴 동안 지속되며 시전자와 아군이 주문을 사용하든 신뢰할 수 있는 다목적 무기를 사용하든 문제의 적을 제거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제공합니다 . 이것이 성공하면 시전자는 다른 대상에 Fracture Psych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acture Psyche는 짧은 휴식당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므로 플레이어는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적을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7. 노예의 방패 (Shield Of Thralls)
자신이나 아군 주위에 변덕스러운 보호막을 만들어 대상에게 10개의 임시 체력을 부여합니다 .
들어오는 손상으로 인해 이러한 임시 체력이 손실되면 보호막이 터져 근처의 적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스턴 : 1턴
범위 : 9m
내성 굴림 : INT
충전 : 짧은 휴식
아머 클래스가 캐릭터를 공격하기 위해 얼마나 높은 공격을 굴려야 하는지를 결정하므로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히트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고맙게도 일부 주문과 능력을 사용하면 임시 HP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비워질 때까지 소유자를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버퍼"입니다. 한 번에 하나의 Temp HP 소스만 캐릭터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Thralls Shield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 파워의 핵심은 시전자 또는 동료에게 10 임시 HP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충분히 간단해 보이지만 이 Temp HP 능력은 10 Temp HP를 고갈시키면 INT Save에 실패할 경우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폭발을 방출하는 주문 종료 효과와 함께 제공되는 유일한 능력입니다. Shield of Thralls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주문 캐스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생물이 덤프 통계로 INT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INT Save 요구 사항입니다. 결과적으로 INT가 충분히 높은 캐릭터로 Shield of Thralls를 시전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기절 후 효과가 거의 보장됩니다.
6. 무대 공포증 (Stage Fright)
당신의 목표는 공격 굴림에 불이익을 받고 빗나갈 때마다 2~12 사이킥 피해를 입습니다 .
캐스팅 시간 : 액션
지속시간 : 3턴
사거리 : 18m
집중력 필요 : 아니요
내성굴림 : 지혜
공격에 불리함을 부여하는 디버프는 전투에서 큰 문제를 발생합니다. 특히 이로 인해 공격자가 두 개의 주사위를 굴려 더 낮은 결과를 얻도록 강제하기 때문에 거의 항상 빗나가게 됩니다. 일리시드 능력 중 무대 공포증은 이러한 디버프와 동일합니다. 다른 변형과 달리 무대 공포증은 3턴 동안 지속되며 대상이 마침내 공격에 성공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대 공포증의 다른 기술 구성 요소는 이를 무시무시한 무기로 만듭니다. 18m 범위와 공격을 놓친 적에게 2d6 심령 피해 처벌이 있습니다. 세 턴 동안 전혀 공격하지 않으면 해당 기간 동안 총 6d6의 정신 피해를 받습니다.
5. 사이오닉 지배 (Psionic Dominance)
18m 내의 적이 당신의 Proficiency Bonus 보다 낮거나 같은 레벨의 주문으로 플레이어를 목표로 할 때, 플레이어는 이 반응을 사용하여 주문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펠은 특히 반동과 같거나 낮은 수준의 주문을 무효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문 시전자의 툴킷에서 가장 필수적인 도구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대부분의 강력한 주문이 2레벨 이상에서 발생하므로 카운터펠은 적 마법사의 마법 능력을 망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운터펠의 막대한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플레이어는 사이오닉 지배를 확보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로부터 18m 이내에 있는 스펠 캐스터가 숙련도 보너스보다 낮거나 같은 스펠로 플레이어를 목표로 하면 반응으로 즉시 스펠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 명의 주문 시전자에게 유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무료 카운터펠 역할을 하는 사이오닉 지배는 플레이어에게 큰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사이오닉 백래시 (Psionic Backlash)
9m 내의 적이 주문을 시전하면 반응을 사용하여 주문 레벨당 1d4 사이킥 피해를 시전자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스펠 캐스터는 다루기 가장 어려운 적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들의 낮은 체력이 일련의 강력한 주문과 대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Mage Slayer Feat가 존재하는 위협 수준이므로 사용자가 반응을 사용하여 근접 내에서 주문을 시전하는 마법사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Psionic Backlash를 사용하면 이 Feat에 원거리 대응이 가능합니다.
Psionic Backlash 덕분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반응을 사용하여 9미터 반경 내에서 주문을 시전하는 상대에게 1d4 Psychic Damage를 입힐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해는 주문 레벨당 1d4씩 증가하여 사실상 보너스 공격에 해당하는 강력한 주문 사용을 처벌합니다.
3. 약자 컬링 (Cull The Weak)
당신이 진화한 일리시드 능력의 수보다 적은 생명력으로 생명체를 쓰러뜨리면 그 생명체는 죽고 근처의 모든 생명체는 1-4 사이킥 피해를 입습니다.
약자 컬링은 사용자가 상대를 기존 진화된 일리시드 파워보다 낮은 HP로 끌어내리면 즉시 적을 죽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이 즉시 죽이기 동작은 1d4 심령 데미지로 주변 생물에게 피해를 주는 공격도 해제합니다.
약자 컬링이 이렇게 작은 임계값에서 활성화되지만 이 능력은 D&D 5e 메커니즘을 적용하는 게임에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RPG와 달리 적중률이 1 미만인 적은 여전히 일반 적처럼 싸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항상 적을 놓칠 기회가 있으므로 체력이 낮은 적을 대상으로 하는 즉석 처치 능력은 플레이어가 또 다른 공격을 낭비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2. 집중 폭발 (Concentrated Blast)
이것을 시전하려면 다른 주문에 집중 해야 합니다 . 대상이 집중하고 있었다면 대상에게 입힌 피해만큼 치유됩니다.
집중하고 있던 주문이 종료됩니다.
유형 : 액션
범위 : 9m
충전 : 턴당
위저드와 같은 주문 캐스터는 종종 흥미로운 효과가 있는 주문에 집중해야 하며, 집중을 깨는 즉시 주문이 끝나기 때문에 주문 시전시 안전한 위치에 두어야 합니다. 집중 파괴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다른 집중 주문으로 전환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집중 폭발은 공격하는 적에 대한 깔끔한 처벌이 됩니다.
집중 폭발은 집중 중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집중 중인 적을 공격할 때 입힌 피해를 치유하는 대상을 향해 3d6 정신 피해를 방출합니다. 이 일리시드 파워를 사용하면 플레이어의 현재 집중 주문이 즉시 종료됩니다. 그러나 이 액션은 새로운 주문으로 깔끔하게 피해를 전환하여 집중력 휴식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듭니다.
1. 프리캐스트 (Freecast)
당신은 자신 안에서 놀라운 적응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행동이나 주문에 대한 주문 슬롯, 요금 및 유사한 자원 비용이 제거됩니다. 짧거나 긴 휴식 후 충전됩니다.
이 것은 일리시드 파워보다 기능에 더 가깝지만 프리캐스트는 고유한 효과 덕분에 가장 효율적인 능력 중 하나입니다. 활성화되면 프리캐스트는 공격 또는 주문과 같은 플레이어의 다음 행동에 대한 모든 자원 비용을 제거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리캐스트는 짧거나 긴 휴식 후 충전되어 하루 동안 적어도 두 번 사용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프리캐스트는 주문 슬롯을 보존하고 효율적인 콤보를 구축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프리캐스터를 파이터로 사용하면 액션 셔지를 자유 행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액션을 사용하여 다음 턴에 다른 액션을 얻기 위해 액션 서지를 시전하는 대신, 프리캐스트는 플레이어에게 사용할 두 가지 무료 액션을 제공합니다.
[게임 소식/발더스 게이트3] - 발더스 게이트3 올챙이, 일리시드의 힘 능력 사용 여부와 진화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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