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대세 게임이 된 이터널 리턴에 입문하는 사람들은 캐릭터(실험체)가 많아 어떤 걸로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많을 것 입니다. 수많은 실험체 중 이제 막 입문한 유저에게 추천할만한 실험체는 무엇이 있을까요?
퓨어 탱커
이름 | 역할 | 장점 | 단점 |
엘레나 | 퓨어 탱커 | · 최상위권의 개활지 기동력 · 듀쿼드에서 잠재력이 높은 빙결 패시브 · 상대의 대처를 반감시키는 순간적인 누킹능력(스증빌드) |
· 불편한 이동기 · 패시브로 인해 장기전을 노려야하는 구조 · 높은 궁극기 의존도 · 스킬 콤보의 높은 난이도 · 다른 캐릭터들과 발소리가 다름 |
일레븐 | 퓨어 탱커 | · 최상위권 맷집과 회복력 · 훌륭한 진입능력과 진형붕괴 · 위치선정에서의 자유로움으로 인한 변수 창출 |
· 맞추기 힘든 차징 기술들 · 궁극기 힐량의 유동성 · 제한적인 아군 보호 · 상황을 크게 타는 불안정한 탱킹 |
마커스 | 퓨어 탱커 | · 다양한 CC기를 통한 진형붕괴 · 좁거나 장애물이 많은 곳에서의 강력함 · 단단하면서 높은 딜링 능력 · 독보적인 후반 |
· 체력이 강제되는 아이템 셋팅 · 전투교범과 CC기에 의존하는 탱킹 능력 · 매우 약한 초반 |
근접 딜러
이름 | 역할 | 장점 | 단점 |
현우 | 서브 탱커 | · 일방적인 교전 능력 · 일발역전이 가능한 한 방(스증) · 탁월한 전투 지속력(글러브) · 안정적인 야생동물 사냥(글러브) · 익히기 쉬운 심플한 스킬 구조 |
· 지형을 크게 타는 교전능력 · 원거리 대처 능력이 약함 · 빌드에 따라 버려지는 스킬들 · 단순한 만큼 쉬운 대처방법 |
매그너스 | 서브 탱커 | · 단순하며, 범용성 좋고 강력한 스킬들 · 졸렬한 교전 능력 · 강력한 방해 효과 내성 · 뛰어난 저점과 안정성 |
· 뚜벅이 · 부족한 광역딜 (평타 매그너스) · 오브젝트와 야생동물 관리의 어려움(스증 매그너스) · 스킬 및 지형 의존도가 높음 · 탱커치고는 떨어지는 아군 보호 능력 |
리 다이린 | 서브 딜러 | · 원딜러의 천적 & 강력한 근딜러 · 호연각과 맹호청권의 강력한 초반 딜링 · 높은 스킬 유틸리티 · 노코스트 |
· 유통기한 · 상대에게 예고하고 딜링을 하는 스킬 콤보 구조 · 긴 궁극기 쿨타임 |
키아라 | 서브 탱커 및딜러 | · 다양한 포지션 · 성능 좋은 궁극기 · 높은 잠재력 · 치유감소 패시브 |
· 이동기의 부재 & 처참한 기동성 · 처참한 기본 스탯 · 높은 궁극기 의존도 · 탱킹을 아이템에 의존함 · 메인 탱커로는 애매함 |
루크 | 서브 딜러 | · 쉬운 조작법 · 뛰어난 도주/추격 능력 · 상대를 가리지 않는 맞딜 능력 · 훌륭한 어그로 능력 |
· Q스킬이 빗나갈 시 무력함 · 높은 카메라 의존도와 시야확보의 불 리함 · 애매한 궁극기 · 하드 CC기의 부재 · 조건부 도주 |
원거리 딜러
이름 | 역할 | 장점 | 단점 |
아야 | 평타 딜러 | · 최상위권 원거리 딜링 · 빠르고 안정적인 동물 사냥 능력 · 높은 카이팅 능력(권총) · 후반의 강력함(돌격소총) · 직선구간에서의 킬캐치 능력(저격총) |
· 빈약한 유틸 · 높은 운영 난이도(돌격 소총) · 유통기한(권총 및 저격총) · 떨어지는 킬캐치 능력(돌격 소총, 저격총) · 높은 어그로 |
하트 | 평타 딜러 | · 스킬 진화를 통한 멀티 포지션 · 스킬셋의 유틸성 · 최상위 다단히트 평타판정(패시브 진화 시) · 최상위 무기스킬 보유 · 낮은 궁극기 의존도 |
· 짧은 사거리 · 너무 낮은 체력 & 고난이도 |
수아 | 스킬 지속 딜러 | · 다양한 CC기와 유틸 능력 · 뛰어난 추격 및 도주 능력 · 지속 교전에서의 강세 |
· 상당히 긴 초반 스킬 쿨타임 · 까다로운 아이템 선택 · 높은 쿨감 의존도로 인한 난해한 루트 · 큼직큼직한 스킬 선/후딜레이 |
이바 | 스킬 지속 딜러 | · 패시브로 인한 극한의 파밍력 · 쉬운 조작 & 매우 높은 DPS · 궁극기 시너지로 엄청난 화력 투사 |
· 높은 궁극기 의존도 · 최악의 생존력 · 아군 의존도 매우 높음 |
아델라 | 스킬 한방 딜러 | · 매우 강력한 순간 폭딜 · 강력한 지역장악 · 높은 생존력 |
· 매우 높은 난이도 · 심각한 단일 스킬 의존도 · 소음 · 취약한 난전 |
바냐 | 지속 딜러 및 어그로 끌기용 | · 보호막과 성능 좋은 이동기를 바탕으로 한 최고의 생존력 · 안정적인 지속 딜링 능력 |
· 굉장히 짧은 사거리와 그로 인한 치명적인 상성관계 · 구조적으로 낮은 대미지 포텐셜 · 앞의 두 단점의 시너지로 인한 스쿼드 모드에서 역할의 부재 |
헤이즈 | 포킹 딜러 | · 유연한 근거리 대처 능력 · 유동적인 포지셔닝 · 강력한 카이팅 |
· 원거리 대치 상황에서의 높은 궁극기 의존도 · 긴 TTK · 어려운 조작 난이도 · 상대적으로 의미가 떨어지는 무기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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