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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의 맹세 (The Iron Oath) 초보자를 위한 공략 가이드

 

철의 맹세 초보자를 위한 초반 공략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철의 맹세(The Iron Oath)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또는 발더스 게이트 3와 유사한 전술 RPG입니다. 플레이어는 용병 무리를 만들고 시대가 지남에 따라 그들의 명성을 키워갑니다. 이는 전사들이 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살고 죽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전술 게임의 많은 기본 사항이 여기에 적용되지만, 용병이 늙어 은퇴하거나 전투에서 사망함에 따라 교체하게 됩니다.

 

 

철의 맹세 : 첫 번째 전투

튜토리얼을 건너뛰는 경우 첫 번째 전투에서 생성된 수호자, 권투사, 폭풍소환사가 제공됩니다. 잠재적인 경험과 전리품 때문에 적어도 처음에는 튜토리얼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장르를 처음 접하거나 그저 차가운 경험을 원한다면 Adventurer 난이도를 시도하거나 나만의 맞춤형 난이도를 만들어보세요.

통계 생성에 따라 매우 불안정한 시작 파티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첫 번째 전투는 여러분을 쉽게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여러분은 이 용병들과 영원히 얽매이지 않을 것입니다. 권투사를 남쪽으로 보내고, Guardian을 북쪽으로 이동시키고, Stormcaller를 서쪽으로 명령하세요. 지도의 왼쪽 절반에 있는 적을 처치한 후 다시 집결하세요. 가능하면 측면 공격을 활용하고 키가 큰 잔디를 활용하여 작은 회피 능력을 높이고 기회 공격에 대한 방어를 하세요. 튜토리얼 던전의 파이로랜서는 이 전투가 끝나면 다시 합류하여 최대 4명의 파티원을 데려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전투를 클리어하면 튜토리얼에서는 휴식을 위해 안딜론으로 향할 것을 권장합니다. 의무실에서 부상당한 동료를 치료한 후 여관으로 가세요. 그곳에서 시간을 보내고, 동맹을 모집하고, 술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당신의 명단은 약간 빈혈 상태입니다. 특히 그들 중 일부가 부상을 입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제 문제를 해결할 시간입니다.

 

 

철의 맹세 : 동맹 모집

여관에서 동료를 모집하세요. 시작하려면 무작위 클래스와 능력을 갖춘 여러 초보자 수준의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게임 초기이기 때문에 클래스의 다양성이 필요합니다 . 원하는 옵션이 없으면 도시에 들어가기 전에 마지막 자동 저장을 다시 로드하고 새 항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집 창 왼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그들의 능력과 특성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첫 번째 실제 임무를 완료한 후에는 명단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최대 8자에 도달하면 텐트가 좋은 선택입니다. 대신, 던전에 더 많은 식량을 가져오거나 다른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물건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이상적으로는 최전방 탱커 한두 명(팔라딘, 발키리, 워든)과 관련 기술을 갖춘 힐러(세이지, 팔라딘, 트루바두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시작 슬롯이 8개밖에 없기 때문에 막사에 모든 클래스를 복사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신 지원, 탱킹, 타격(근접 또는 원거리) 등 역할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배로 늘려야 한다면 지원군과 탱크를 우선적으로 배치해야 합니다. 특히 후자는 치명타를 정면으로 받아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입니다.

 

 

철의 맹세 : 전술 사용

Iron Oath는 16진수 기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는 언제든지 캐릭터 옆에 최대 6명까지 서 있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모든 전투의 일반적인 목표는 자신의 측면 공격을 피하면서 적의 측면 공격을 하는 것입니다. 위험 요소나 이벤트를 활성화하지 않은 경우 E를 사용하여 이동을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때로는 특정 경로를 택하고 싶을 수도 있으므로 Shift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경로를 그려보세요. 그리고 때로는 현재 가장 좋은 전략은 라운드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고 지연하는 것입니다.

탱커는 가능하다면 지형을 이용해 공격 경로를 차단하여 방어선을 유지해야 합니다. 더 나은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서로 밀치거나 약한 아군을 보호하려면 교체 동작을 사용하세요. 탱크가 제 위치에 있으면 원거리 공격자가 탱크 뒤에 앉아 안전에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힐러는 보호자 가까이에 붙어 있어야 하지만, 가디언과 같은 일부 힐러는 필요할 경우 스스로를 방어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당신은 전투의 흐름과 당신의 유닛이 차례대로 받는 피해량을 예측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언제 치유하고 뒤로 당기거나 앞으로 밀어야 하는지 측정합니다. 유닛에 대한 투자를 고려할 때 죽음의 위험이 있는 전략은 일반적으로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특히 유닛이 더욱 숙련될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적 근처에 있으면 붉은색 검 아이콘을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그들이 당신을 붙잡을 경우 기회를 자유롭게 공격할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시야를 차단하고 엄폐하면 생존 가능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전자는 모든 형태의 직접적인 공격을 방지하고, 후자는 효과적인 방어력을 대폭 강화합니다.

또 다른 주요 조언으로는 효과 범위는 아군과 적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접한 대상을 공격하거나 공격하는 공격을 사용할 때는 주의하세요. 캐릭터 중 하나도 대상으로 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행동을 시작하기 전에 이것을 확인하세요. 처음에는 치유가 거의 불가능 하고 아군 사격은 비용이 많이 드는 실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철의 맹세 : 현명하게 사용하기

MP나 쿨다운 같은 것을 사용하는 대신 The Iron Oath의 스킬은 충전을 사용합니다. 휴식을 취하면 초기화되는 제한 사용 스킬입니다 . 이러한 기술에 투자하면 용도와 효능이 향상되거나 추가적인 특성을 추가하여 더 나은 기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제한된 자원을 보유하는 것은 함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Guardian의 Dawn 치유 비용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과잉 치유는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해당 턴에 체력 임계값을 충족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피하도록 노력하십시오. 스킬을 강조 표시하고 도끼 아이콘 옆의 숫자를 보면 스킬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행동을 거부하는 것이 상대방이 주는 피해를 수정하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습니다. 누군가 넘어지지 않는 한, 전투 후에 부상을 고칠 수 있습니다. 뿌리를 내리거나 기절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며, 상대를 위험한 지형으로 밀어내서 해를 입히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함정에 충전 한 번을 사용하는 것은 전투 중에 아군의 건강을 회복시켜 다시 잃을 수 있도록 여러 번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철의 맹세 : 맞춤화

사용자 정의 화면을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캐릭터의 모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명단에 접근하여 사용자 정의 키(기본적으로 R)를 누르십시오. 여기에서 캐릭터 이름, 대명사, 인물 배경, 인물 베이스, 색상, 헤어스타일, 흉터, 수염, 문신, 의상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프라이트의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지만 각 유닛에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준수하는 "기본 모양"이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Iron Oath 가이드는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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