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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개발자 Q&A에서 배운 10가지 정보

 

스타필드의 출시 날짜가 가까워짐에 따라 베네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최근 디스코드 서버에서 스타필드의 수석 디자이너 Will Shen과 수석 디자이너 Emil Pagliarulo를 통해 곧 출시될 SF 액션 RPG에 대한 팬들의 16가지 질문에 답하는 Q&A를 진행하였습니다. Q&A 세션을 놓친 분들을 위해 이번 Q&A에서 알게된 10가지 새로운 사항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20명이 넘는 동료의 존재가 있습니다.

이전 베네스다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스타필드에는 모집할 수 있는 동료가 여럿 존재합니다. 이 사실은 이번 개발자 Q&A에서 "20명 이상의 네임드 캐릭터"가 여러분의 모험에 동참할 수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Q&A를 통해 4명의 동료가 별자리의 멤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모든 동료는 자신만의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여행 중에 획득한 모든 항목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Pagliarulo는 “처음 스타필드 개발을 시작했을 때 이전 게임을 돌아보며 컴패니언이 얼마나 인기 있고 효과적인지 깨달았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동료를 추가하는 것은 큰 우선순위였고 그것들을 메인 퀘스트에 직접 연결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2. 감옥 시스템은 폴아웃4보다 스카이림과 유사합니다.

엘더스크롤 스카이림에는 저지른 범죄에 대해 투옥될 수 있는 감옥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같은 시스템은 스타필드도 다르지 않지만 범죄를 저지르다가 들키면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감옥에 가거나 체포되었을 때 벌금을 내거나 정말 용감하다면 체포에 저항하고 범죄를 피할 수 있습니다.

3. 완전한 평화주의 플레이는 불가능 합니다.

단 한명의 NPC도 해치지 않고 플레이를 완료할 수 있는 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는 슬프게도 스타필드에서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스타필드의 디자이너들은 플레이어가 누군가를 해치지 않고 모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최소한의 물리적 충돌을 피하려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몇 가지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한 시스템 중 하나는 설득의 기술을 사용하여 누군가와 싸우는 것을 피할 수 있는 스피치 챌린지입니다.

Pagliarulo는 “스피치 시스템은 대부분 문명화되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길을 벗어나면 위험한 곳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 스타 워즈와 배틀스타 갈락티카, 인터스텔라 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공상 과학 미디어가 스타필드 일부 퀘스트에 영향을 미쳤는지 물었을 때 Shen과 Pagliarulo는 그들의 영향 중 일부를 설명했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은 전혀 놀랍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Shen은 자신이 어떻게 역사광이며 하드코어 히스토리와 같은 역사 중심 팟캐스트를 많이 듣는지 설명했습니다. 70년대 말과 80년대 초에 태어난 Pagliarulo는 스타워즈, 배틀스타 갈락티카, 벅 로저스, 심지어 이벤트 호라이즌을 인용하면서 그 당시 공상 과학에 대한 아주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콘택트, 인터스텔라,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아서 C. 클라크와 로버트 하인라인의 글을 포함하여 그것이 더 머리가 좋은 공상과학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Pagliarulo는 “이 모든 예에서 우주는 두 가지라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스타필드에서 매우 다양한 이야기를 많이 썼습니다."

 

5. 기계가 있지만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지난 달에 공개된 단편 애니메이션 베네스다 중 하나에서 기계를 간략하게 엿볼 수 있었습니다. Pagliarulo는 스타필드 우주에서 기계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은 역사를 밝혔으며 기계가 주변에 있지만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Pagliarulo는 기계가 식민지 전쟁에서 남은 음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미국령 식민지와 프리스타 콜렉티브에는 모두 기계가 있었지만 정도는 다양했으며 전쟁이 끝나면서 불법화되었습니다. 다만 기계를 사용할 수 없지만 Pagliarulo는 게임에 오래된 기계 전장이 있다고 놀렸습니다.

 

6. 플레이어의 부모는 당신과 닮아 보일 것입니다.

스타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성 중 하나는 키드 스터프라고 하며 캐릭터에 이 특성이 있으면 부모가 당신을 닮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지만 이 기능은 아버지와 아들의 외모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는 폴아웃 시리즈의 기능과 유사합니다.

 

7. 몰입감을 더해주는 스타필드의 환경 스토리텔링

스타필드에서 몰입도를 높이는데 가장 도움이 되는 세부 사항이 무엇인지 물었을 때 Pagliarulo는 주위에 놓여 있는 책에서 게시판의 메모에 이르기까지 환경 스토리텔링이 어떻게 엄청난 몰입감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Pagliarulo는 또한 스타필드가 어떻게 NASA펑크 게임인지 설명했습니다. 인간은 우주에 살고 있지만 미학은 여전히 ​살아있는 우주입니다.

 

8. 주요 도시에서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의 모든 주요 도시에서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일부는 번 돈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일부는 특정 완료에 대한 보상입니다.

 

9. 스타필드의 종교 및 종파에 대한 추가 정보

스타필드는 세 종교가 존재하며 이 종교들의 간략한 요약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샌텀 유니버섬은 게임 내 우주에 신이 존재한다고 믿는 종교입니다. 엔라이턴드는 인도주의적 노력에 초점을 맞춘 본질적으로 조직화된 무신론자입니다. 그리고 바룬 왕가가 숭배하는 그레이트 서펜트는 Pagliarulo가 "게임에서 당신은 완전한 진실이 무엇인지 정말로 확신하지 못합니다."라고 설명하는 수수께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0. 승무원을 전초 기지에서 일할 수 있도록 배정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의 전초 기지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를 구축하거나 물건을 제조하거나 자원을 채굴하도록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 Q&A 중에 승무원을 전초기지에서 일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초 기지에 배치할 때 한 번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며 음성 챌린지를 사용하여 가격을 협상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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