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출시일 및 게임플레이 공개

 

오늘은 패스 오브 엑자일2 (이하 POE2)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2는 인디게임 개발사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 중인 핵앤슬래시 장르의 게임인데요. 많은 유저분들께서 같은 핵앤슬래시 장르의 선두주자라고 볼 수 있던 디아블로4가 민심이 좋지 않아 패스 오브 엑자일2에 거는 기대가 큰 것 같습니다.

 

저도 POE1을 재밌게 즐겼던 유저로써 이번 작품에 거는 기대가 큰데요.

이번에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2024년 6월 7일에 CBT를 진행하고 이후 2025년 1월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2023년 7월 29일에 패스 오브 엑자일2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는데요. 아직 확신할 순 없는 단계이지만 단순 사냥부터 보스전까지 많은 유저분들이 원하던 핵앤슬래시 장르 그 자체로 나와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POE2는 섀도우, 레인저, 위치, 듀얼리스트, 템플러, 머라우더 6종에 신규 직업으로 워리어, 헌트리스, 소서리스, 머셔너리, 몽크, 드루이드 6종을 추가해 총 12종의 직업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직업마다 3개의 전직 클래스가 있고 직업이 많아진만큼 POE만의 자유로움이 더해져 정말 수많은 빌드가 탄생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큽니다.

 

 

스킬 또한 총 240여개의 액티브 스킬과 총 1500여개의 패시브 스킬 등 정말 처음 진입하기 까다로운 게임이지만 그만큼 엄청난 자유도를 자랑하는 게임이지 않나 싶습니다. 초보분들의 경우에도 크게 당황할 필요는 없는게 우리 친절한 고수분들께서 좋은 빌드를 정리해주시기 때문에 고대로 따라해도 되고 아니다! 내가 직접 나만의 빌드를 만들겠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본인만의 빌드를 완성해가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우선 찍먹부터 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특히 이번 정보 공개 때 좋았던 점 중에 하나로 무기 및 패시브 스킬 교체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1번 무기에 따른 패시브 트리와 2번 무기에 따른 패시브 트리가 자동으로 교체된다는 점이였습니다. 일종의 프리셋 설정이 가능하다는게 정말 편한건데 이걸 추가해주다니 갓 오브 엑자일입니다.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각기 독특한 매커니즘을 가진 보스가 100여마리와 함께 600종의 몬스터가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POE1에서 보유 중인 스킨을 POE2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연동해준다고 하니 정말 이런 갓겜이 따로 있나 싶습니다. 더군다나 이 게임은 꾸미기 이외에 현질할 요소가 거의 없고 (창고 정도..?) 매 시즌별로 스킨을 보상으로 주기 때문에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핵앤슬래시 장르의 남은 희망이라고 볼 수 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2인데요. 아무래도 이번 디아블로4에 실망한 유저들이 많은만큼 POE2만큼은 장르의 장점을 살려 기대한만큼 잘 나와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