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발더스 게이트3 DLC에서 기대할 수 있는 10가지

 

앞서 라리안 스튜디오에서는 발더스 게이트3 DLC 확장팩 출시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발더스 게이트3 DLC에는 어떠한 업데이트를 기대할 수가 있을까요? 수많은 가능성 중에 기대할 수 있는 몇가지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합니다.

 

10. 레벨 상한 올리기

발더스 게이트3의 전투를 즐기는 플레이어는 D&D 캐릭터가 Dungeons & Dragons의 기존 20레벨 제한 대신 레벨 12에만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전체 20개의 캐릭터 레벨을 중심으로 게임을 만들려고 하면 핵심 게임 플레이가 파괴되기 때문에 레벨이 축소되었지만 전술적으로 몰입도가 높은 타이틀을 남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패치를 통해 팀의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능력이 입증되었으므로 향후 DLC에 플레이어를 위한 추가 레벨이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영역의 형태로 적들의 어려움이 증가하고 적들이 파티 자체 레벨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옵션과 함께 올 수 있습니다.

 

 

9. 게임 마스터 모드

라리안 스튜디오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의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로 호평을 받은 것 외에도 콘텐츠 제작자가 자사 제품에 사용할 게임용 모드를 제작하도록 돕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앞서 언급한 게임은 모드를 구축하기 위해 신성 엔진을 사용하며, DOS2에서는 플레이어가 사용자 정의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게임 마스터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넥서스 모드는 현재 출시 당시 최고의 발더스 게이트3 모드를 보유하고 있지만 라리안 스튜디오는 완전한 플레이가 가능한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시각적 편집기를 얻고자 하는 D&D 팬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마스터 모드의 이 BG3 버전은 자체 DLC로 제공되거나 제품으로 출시될 확률도 있습니다.

 

 

8. 고용인과 마법 거울

최근 패치3에서 마법 거울의 출시는 발더스 게이트3의 캐릭터를 끊임없이 수정하려는 플레이어에게 신의 선물이 되었습니다. 이 장식 도구를 사용하면 플레이어가 다른 외모를 갖기 위해 백업 캐릭터를 생성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도구의 순수한 시각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는 발더스 게이트 경험을 개인화하는 추가 방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발더스 게이트3 DLC입니다. 잠재적으로 마법 거울의 이점을 확장하여 완전히 사용자 정의 가능한 고용인을 생성하고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동맹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NPC 동료 모집

발더스 게이트3의 핵심 동료는 6명의 오리진 캐릭터와 4명의 잠재적인 동료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들 외에도 여전히 게임 전반에 걸쳐 꽤 많은 매력적인 NPC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고문을 좋아하는 로비타르의 숭배자 압디락과 같이 다소 충격적일 정도로 매혹적인 방식의 NPC도 존재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알피라와 같은 NPC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NPC들은 DLC에서 동료로 변환하기에 충분한 자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캐릭터의 경우 압디락은 속임수 도메인 클레릭이 될 수 있는 반면 알피라의 경우는 바드가 되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6. 사이오닉 하위 클래스

발더스 게이트3 스토리에서 주인공의 머리에 있는 일리시드 기생충은 다양한 일리시드 힘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주로 마음을 사용하여 환경을 조작하거나 다양한 심령 효과를 유발하는 사이오닉 힘의 형태를 취합니다. D&D 전문가 의 경우 일리시드 파워는 이전 버전에서 출시된 사이오닉 클래스와 약간 유사합니다. 불행하게도 5e의 경우 아직 게임에 사이온 또는 심령 전사와 동등한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발더스 게이트3 DLC에서 심령술에 대한 캐릭터의 의존도를 나타내는 하위 클래스를 잠재적으로 도입할 수 있습니다. 타샤의 모든 것의 가마솥에서 플레이어는 심령 능력에 초점을 맞춘 세 가지 추가 하위 클래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파이터에게는 심령 에너지로 전투력을 불어넣는 사이오닉 워리어가 있고, 소서러에게는 심령 능력으로 파워 세트를 수정하는 애벌런트 마인드가 있으며, 로그에게는 특별한 사이오닉 능력에 접근할 수 있는 소울 나이프가 있습니다.

 

 

5. 다른 도시 포함

발더스 게이트라는 도시는 포가튼 렐름에서 가장 상징적인 장소 중 하나로 남아 있지만, 캠페인 설정에는 발더스 게이트 3 게임 플레이 시나리오의 설정이 될 수 있는 여러 다른 장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드 코스트 북쪽에 있는 워터딥은 플레이어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범죄자들과 대결하는 워터딥: 드래곤 하이스트의 본거지인 인기 있는 무역 도시입니다.

마찬가지로 라리안 스튜디오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포가튼 렐름에서 새로운 DLC 스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 곳이 바로 네버 윈터 등의 지역입니다. 이 곳은 따뜻한 겨울과 독특한 위협을 자랑하는 먼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4. 다른 영역 방문

다른 도시를 방문할 가능성이 없다면 발더스 게이트3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싶은 플레이어는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는 DLC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필멸의 존재계 밖에는 BG3 플레이어가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기스양키가 위험한 아스트랄 바다를 여행할 수 있는 우주선 등이 있을 것 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기스양키 탁아소를 통해 영역 탐험을 제공하는 DLC는 위치 전용 콘텐츠의 길을 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페이와일드에서 페이와의 불미스러운 거래에 갇혀 있거나 캐릭터가 섀도우펠에서 최악의 악과 마주하게 될 수 있습니다.

 

 

3. 아홉가지 지옥의 첫번째, 아베르누스

최근 D&D 게임이 원래 발더스 게이트 타이틀 이후 수백 년 후에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발더스 게이트3의 게임 플레이는 아베르누스 속으로 모험이 끝나자마자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DLC를 통해 이 여정을 BG3의 도입과 관련된 일종의 전편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이 DLC가 진행되면 플레이어는 도시가 타락해가는 발더스 게이트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캐릭터는 구원을 위해 아홉가지 지옥의 첫 번째 지역인 아베르누스로 이동해야 하며 도착하자마자 어떻게든 아베르누스의 통치자인 대악마 자리엘과 협상해야 합니다. 필수 NPC로서 대악마의 존재는 칼라크의 서사를 소개하고 피의 전쟁 동안 그녀의 공적을 설명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기존 모험 리메이크

발더스 게이트3와 같은 게임이 DLC를 통해 확장된 자료를 제공하기를 원하지만 이러한 업데이트는 콘텐츠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발더스 게이트3는 게임 플레이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잠재적인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D&D 5e에 대해 공개된 자료만으로도 BG3 이벤트 범위를 벗어난 위치와 이벤트에 초점을 맞춘 포가튼 렐름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스톰킹즈 썬더 또는 서리처녀의 시간과 같은 짧은 모험은 BG3 게임플레이를 더욱 확장하기 위한 DLC 팩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라드의 저주와 같은 더 긴 캠페인을 업데이트 할 수도 있습니다.

 

 

1. 직업 추가하기

D&D 세계관을 통해 발더스 게이트3에서 등장하는 직업 외에도 전체 직업 목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각각 최소 3개의 하위 클래스가 포함된 12개의 클래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지만 DLC를 통해 인공자와 피의 사냥꾼이라는 두 가지를 더 추가하여 공식 클래스 명단을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타샤의 만물의 가마솥에서 출시된 인공자는 파티를 위해 마법 아이템을 발명하고 장식품을 만드는데 가장 적합한 클래스입니다. 한편, 중요한 역할에서는 무술과 피를 결합하여 가장 사나운 적들과 정면으로 맞서 싸우는 블러드 헌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물론 위에 소개한 모든 내용들은 확정된 것이 아닌 우리가 기대해볼 수 있는 업데이트입니다. 이외에도 바라는 업데이트가 있을텐데 라리안 스튜디오가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최고의 DLC 확장팩을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