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리뷰 (웹툰추천, 단편웹툰, 카카오웹툰)

최근 버츄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을 소재로한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이 출시하였습니다.

 

이세계아이돌을 소재로 웹툰까지 연재됐다는 소식까지 접하게되서 현재 나와있는 8화까지 미리 결재하여 감상하고 솔직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물론 이번 리뷰에서는 최대한 스포가 없는 선에서 1화 내용만 다룰 예정입니다.

 

우선 이세계아이돌에 대해 조금이나마 설명하자면 이세계아이돌은 유튜버 우왁굳이 만든 6인조 버츄얼 걸그룹으로 버츄얼 아이돌 그룹을 컨셉으로 잡고 있고 실제로도 꾸준히 앨범을 발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버튜버로써는 최초로 멜론의전당에 입성할 정도로 최근 인기가 많은 버튜버 그룹입니다.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은 실제 이세계아이돌의 멤버들이 등장인물로 등장하는 웹툰으로 이세계아이돌의 결성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총 11화 분량으로 연재한다고 합니다.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징버거

 

스토리 ★★☆

일단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은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이세계아이돌의 멤버들이 마법소녀로 등장하는 판타지 웹툰으로 인생이 뜻대로 풀리지 않아 고민이 많아 취준생이던 징버거가 마법요정인 똥강이를 만나 강제로 마법소녀 계약을 맺게 되어 괴물을 물리치면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스토리입니다.

 

또한 괴물뿐만 아니라 다른 마법소녀들까지 징버거의 영혼을 노리기 시작하고 위험에 처한 징버거는 맞서 싸우려 하지만 무기가 햄버거라는 다소 황당한 설정까지.. ㅋㅋ 특이한 무기의 설정과 시원시원한 전개, 스토리 또한 반전을 많이 줌으로써 다음화가 매우 기대되는 웹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1화라는 짧은 분량에 빠르게 스토리를 전개해야하다보니 너무 빠른 전개가 살짝 과하다고 느껴질 수 있고 결국 결말까지 가봐야 알겠지만 화수가 더 많았다면 더 세세하게 전개를 풀어갈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작화

작화는 매우 훌륭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번 웹툰의 작가분들 그림작가, 글작가 모두 데뷔작인걸로 알고 있는데 작화가 매우 좋아서 보는내내 눈이 즐거웠습니다. 그림으로 보는 것인데도 역동감과 스피드가 느껴져서 액션신이 많은 장르 특성상 정말 잘어울리는 작화를 그려냈다고 생각합니다.

 

 

총점 ★★★★★

우선 이세계아이돌의 IP를 활용한만큼 팬들이라면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고 중요한 점은 이세계아이돌을 모르는 일반인들이 봤을때도 재미가 있을까 일텐데.. 저는 충분히 재미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액션신도 좋고 등장인물 디자인도 훌륭하고 오히려 11화라는 분량이 너무 짧아서 아쉽다는 생각이 들 정도..

 

그리고 이세계아이돌을 전혀 몰라도 스토리를 파악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전혀 없기 때문에 이세계아이돌에 관심이 없더라도 재밌는 웹툰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찍먹 한번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