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매너로드 초보자를 위한 공략 및 팁 알아보기

 

매너로드는 2024년 4월 26일 얼리억세스로 출시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현재 출시 4일 전 스팀 위시리스트 300만 건을 돌파하면서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하루 만에 100만장 넘게 팔리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으로 스팀 최다 동시접속자 수는 17만 명을 넘어갔습니다.

 

여튼 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를 위한 몇 가지 공략 및 팁을 소개합니다.

 

군대 생산은 나중에

처음 시작에서 '칼날 위 발악'같은 시나리오를 플레이하지 않는 한 군대 생산을 서두를 필요는 없습니다. 갑옷과 무기 생산에 많은 자원을 소비하면 재난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반에는 산적 캠프와 침입자로부터 어떤 형태의 보호가 필요하므로 용병 부대를 고용하여 구성하는 것이 더욱 현명합니다.

대신, 먼저 생존 가능성에 집중하세요. 중요한 산업에서 일할 신생 커뮤니티와 소수의 가족이 있고 확장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경제를 성장시켜 식량과 자본이 시작 도시로 유입되도록 하세요. 허용 가능한 수준에 도달하면 군대에 투자하세요.

 

 

식량 생산이 최우선

게임 초반에는 마을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식량 공급원이 있습니다. 주로 수렵채집 오두막에서 열매를 가져오고 사냥 캠프에서 고기를 가져오게 됩니다. 두 가지가 함께 작동하면 소규모 정착지가 번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식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 Burgage Plot을 건설하기 시작하고 새로운 가족이 해당 지역으로 이사하면 두 가지 자원 수집 구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농가를 배치하고 최소한 농작물을 심을 수 있는 단일 밭을 배치 하게 됩니다. 밀 , 보리 , 아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밀은 밀가루로 변하고 , 밀가루는 빵으로 변합니다. 증가하는 인구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식량 품목입니다. 그러나 때로는 다산을 강화하기 위해 필드를 휴경지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물 전략적으로 구축하기

미적으로 보기 좋은 방식으로 구조물을 세우는 것은 재미있지만 때로는 외관보다 효율성에 더 초점을 맞춰야 할 때도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을 예로 들어 다양한 목재 산업 구조를 가까이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레이아웃은 작업자가 자원을 줍거나 배달하기 위해 한 건물에서 다른 건물로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전체 시간을 줄여주며, 이 모든 것이 창고에서 도보 거리 내에 있습니다.

곡물창고 근처에 있어야 하는 식품 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동 시간을 줄이고 효율성을 강화하여 다양한 산업이 살아있고 번성할 수 있도록 모든 구조물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 준비하기

도시 건설 게임을 플레이할 때 전략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생존 요소가 포함된 전략 게임에서는 다가오는 눈의 위협을 고려해야 합니다. 혹독한 겨울로 인해 지역 사회에는 음식이나 장작이 없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많은 농작물과 수집품은 엄격한 계절 순환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채집 오두막에서 수집한 열매는 겨울 동안 시들게 됩니다. 그들은 어떤 음식도 생산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냥 캠프에서는 여전히 약간의 고기를 가져와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번화한 타운십을 유지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매너로드에서는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농지를 확장하고, 추가 식량을 거래하고, 다가오는 추운 달에 비축할 추가 자원을 모으는 방법을 배우고 싶을 것입니다.

 

 

효율적인 주거

Burgage Plots에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공간을 할당하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모든 작업장을 창고 및 시장에 최대한 가깝게 짓는 것이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항상 생활 공간 확장이 포함된 Burgage Plot을 건설하는 것입니다 . Burgage Plot을 충분히 크게 만들면 나타나는 작은 집 아이콘입니다. 생활 공간을 확장하면 두 번째 가족이 그곳에 살 수 있습니다. 생활 공간 확장이 없는 Burgage Plot은 레벨 3에서 2가구만 수용할 수 있지만, 생활 공간 확장이 있는 Burgage Plot은 레벨 3에서 4가족 이상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

둘째, 뒷마당 확장에 너무 많은 공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많은 공간이 필요한 유일한 뒷마당 확장은 채소밭입니다. 작은 땅에서는 수확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Burgage Plot에 채소밭이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면 작은 뒷마당 패치가 가능합니다. (염소 우리의 경우에도)

 

 

가능한 한 빨리 두 번째 황소 구하기

황소는 매너로드의 진정한 MVP입니다. 이 강인한 생물은 밭을 갈고 건축에 필요한 무거운 통나무를 포함하여 물품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황소 한 마리를 가지고 새로운 매너로드 게임을 시작하더라도 이 황소는 모든 건설 작업을 혼자서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운 좋게도 기본적으로 지역 자산 50개로 시작합니다. 즉, 자산 20개를 지불하고 두 번째 황소를 주문할 수 있는 자금이 이미 있다는 뜻입니다. (히치 포스트 클릭)

상인은 30일에 한 번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두 번째 상인을 얻기 전에 너무 오래 기다리지 않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지금은 안정적인 단일 공간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마구간이 없는 황소지만 여전히 작업에 사용될 수 있으며 도착 후 한동안 방황하지 않습니다. 통나무 하나를 사용하여 두 번째 걸쇠 기둥을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갖게 됩니다. 게임 후반부에 판자를 제공하는 제재소가 있으면 걸쇠 기둥을 작은 마구간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더 많은 가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태너리 먼저 구입하기

첫 번째 산업 건물을 건설할 준비가 됐다면 사냥 캠프에서 즉시 가죽 생산을 시작하기에 충분한 자원(동물 가죽)을 제공할 수 있으므로 무두질소로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가죽 생산을 사용하여 더 많은 시장 다양성을 확보하고 Burgage Plot 레벨 2 업그레이드를 잠금 해제하는 데 필요한 의류 가판대 공급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의류를 제공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비교해 보면, 점토로 만든 지붕 타일은 수출하기 전에 상당한 지역적 부의 투자가 필요하며, 다른 유형의 의류나 무기는 일반적으로 만드는 데 더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The Tannery는 표준 초기 게임 사냥 캠프만 필요로 하는 수익성 있는 생산 체인을 구축하므로 이 산업을 상당히 일찍 시작할 수 있습니다. 레벨 3 Burgage Plot을 만든 후에는 가죽으로 신발을 제작하기 위한 Cobbler's Shop 뒷마당 확장을 건설할 수 있으며, 교역소에서 8개의 지역 부를 수출할 수 있습니다.

 

 

벌목 캠프 이전하지 말기

첫 벌목 캠프 근처에 더 이상 나무가 없다 해서 벌목 캠프의 위치를 이동하려 하면 몇 가지 단점이 발생합니다. 우선, 벌목 캠프를 재건축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인건비와 시간이 소요되며 재건축 과정에서는 목재 공급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통나무는 창고가 아닌 벌목 캠프에만 저장되므로 벌목 캠프를 재배치하면 목재가 노출됩니다. 특히 "도전적인"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경우,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목재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벌목 캠프를 재배치하는 대신 차라리 두 번째 캠프를 건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 벌목 캠프는 로그를 저장하는 데 계속 사용할 수 있으므로 낭비되지 않습니다. 결국 벌목 캠프에는 28개의 저장 공간만 제공되며 그 이상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벌목 캠프 건설이 완료되고 나면 언제든지 첫 번째 벌목 캠프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